간호간병 통합서비스
-
아주대학교병원은 국가건강보험정책 사업의 일환으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도에 건강보험
을 적용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주치의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입원을 결정한 환자를 대상으로 입원기간 동안 전문 간호
인력이 간호와 간병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간병 부담을 해소하는 사업입니다.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입원환자는 간병서비스 제공에 따른 간병료 일부를 보험 유형별로
차등하여 본인이 부담합니다.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운영 병동 : 13층 서병동, 7층 동병동, 7층 서병동, 6층 동병동, 응급병동
-
간호인력 배치기준 : 간호사(1:6), 조무사(1:30), 병동지원인력(7명 이하)
-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장점
-
입원 간호서비스 향상
- 전문 간호인력 간호로 치료효율 증대, 신속한 응급상황 대응
- 쾌적한 병동환경으로 감염병 예방
- 간병비 부담감소
-
보호자의 생활 안정
-
병동 입실환자 및
보호자 주의사항
- 환자 입원기간 중에는 보호자의 비상연락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 환자 진료 관련 동의가 필요한 경우, 유선으로 연락하여 설명 및 승낙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안전을 위해 위험물품 반입을 제한합니다.
- ※ 반입금지물품: 과도, 면도기, 성냥 및 라이터, 기타 날카로운 것
- (과일은 깎아서 가져오시고 면도기는 전기면도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외출을 원할 시에는 의사의 승낙과 처방이 있어야 합니다.
-
사적 고용 간병인이나 보호자 상주가 제한됩니다.
- 단, 의료진이 ‘환자안전증진 및 정서적지지’를 위해 보호자 상주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낙상방지를 위해 화장실 이동 시 반드시 의료진 호출벨을 이용하여 간호 인력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 아주대학교병원은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입원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입원이 필요한 환자를 위해 의료진의 퇴원 결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