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병원뉴스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 병원 부문 4위,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 등록 정보

인사·동정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 병원 부문 4위,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

조회수
207
등록일
2024-11-11
첨부파일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 병원 부문 4위,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 게시글 내용


아주대학교병원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병원 부문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4위를 차지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품질과 만족도를 계량화한 지표다. 


병원 부문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에 위치한 상급종합병원 총 13개를 대상으로 최근 2년 동안 2회 이상 병원을 방문해 의료서비스(외래·입원)를 받은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6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주대학교병원은 82점을 기록해, 삼성서울병원, 고대안암병원과 공동 4위를 기록했다.


아주대학교병원은 고객감동 TF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과 관련한 각종 질 지표를 모니터링하며,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계획 설정과 실행, 평가 활동을 지속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