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병원뉴스

장석준 교수, ‘제9회 올해의 임상교수상’ 수상 등록 정보

인사·동정 장석준 교수, ‘제9회 올해의 임상교수상’ 수상

조회수
585
등록일
2024-06-14
첨부파일
장석준 교수, ‘제9회 올해의 임상교수상’ 수상 게시글 내용

학교법인 대우학원이 ‘제9회 올해의 임상교수상’ 수상자로 산부인과 장석준 교수를 선정했다.


올해의 임상교수상은 학교법인 대우학원이 활발한 진료와 뛰어난 연구 활동으로 의료원 발전에 공헌한 임상교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임상교수의 진료 및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도입했다.


제9회 올해의 임상교수상을 수상한 장석준 교수는 지난 2016년 ‘올해의 임상교수상’ 1회 수상자로, 이번이 두 번째 수상이다. 


제1회, 9회 수상자로 선정된 장석준 교수는 “큰 상을 두 번이나 주신 학교법인 대우학원과 아주대학교의료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상의 진료를 비롯해 후학 양성, 의학 발전을 위한 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의료원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석준 교수는 치료가 까다로운 난소암 수술 권위자로, 수술을 받은 3기말~4기 진행성 난소암 환자의 5년 평균 생존율이 50% 이상 등 최고 수준의 치료성적을 내고 있다. 이에 2022년 동아일보가 국내 명의들에게 본인이나 가족이 해당 암에 걸렸을 때 믿고 맡길 수 있는 의사를 추천받아 선정한 <명의가 추천한 명의> 난소암 분야 공동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현재 아주대학교병원 암센터장과 수술실장을 맡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아시아부인종양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되어 오는 2025년부터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