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병원뉴스

제18회 감염관리의 날 행사 개최 등록 정보

행사 제18회 감염관리의 날 행사 개최

조회수
3868
등록일
2024-01-31
첨부파일
제18회 감염관리의 날 행사 개최 게시글 내용

아주대학교병원은 지난 1월 30일 ‘제18회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감염관리의 날은 감염관리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여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아주대학교병원은 매년 내원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참여형 행사를 기획하여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있다.


이날 본관 로비에서는 내원객을 대상으로 손위생 교육·체험 부스와 포토존, 희망메세지 적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별관 대강당 로비에서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사진전을 열고 1년간 감염 예방과 관리를 위해 노력해 온 교직원의 모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는 신성재 진료부원장, 임홍식 행정부원장, 박정옥 간호본부장, 최영화 감염관리실장 등을 비롯해 교직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상 시상식 △공모전 시상식 △도전! 감염관리 골든벨 퀴즈 행사가 진행됐다. 


신성재 진료부원장은 “지난 한 해에도 원내 곳곳에서 감염 예방을 위해 교직원 여러분이 노력해 주신 덕분에 안전한 병원을 만들 수 있었다”고 전하고 “1년간 감염관리 활동을 돌아보고 그간의 수고에 서로 격려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손위생 교육·체험 부스, 희망메시지 이벤트



△(왼쪽부터) 감염관리 공로상 부서·개인, 감염관리 사진·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부서)


감염관리의 날 공로상 및 공모전 수상자(부서)

▲ 감염관리 공로상

 (부서) 피부과, 정보기획팀, 응급실, 9층 서병동, 진단검사의학과 미생물학파트, 동우유니온

 (개인) 원무팀 입퇴원파트 최선주 과장, 비뇨의학과 심강희 교수, 외래B파트 유나현 파트장

▲ 감염관리 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분만실 박정연 간호사

 (우수상) 4층 서병동 박연화 간호사

▲ 감염관리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외상수술실 유선자 파트장

 (우수상) 외상마취회복실 박준영 간호사

▲ 도전! 감염관리 골든벨 퀴즈

 (1등) 수술간호팀 한경화 팀장

 (2등) 간호교육팀 이현진 간호사

 (3등) 응급실 김미영 파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