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병원뉴스

아주대학교의료원 30주년 기념 ‘제15회 위암 심포지움’ 개최 등록 정보

행사 아주대학교의료원 30주년 기념 ‘제15회 위암 심포지움’ 개최

조회수
7708
등록일
2024-05-13
첨부파일
아주대학교의료원 30주년 기념 ‘제15회 위암 심포지움’ 개최 게시글 내용

아주대학교병원 위암센터가 5월 10일 본관 지하1층 아주홀에서 제15회 위암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위암센터는 위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위암의 최신 치료법을 소개하고, 환자 및 보호자가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심포지움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5번째 개최한 이번 행사는 1부에서 △ 위암치료의 최신 지견(위장관외과 송정호 교수) △ 조기 위암에서 내시경 치료(소화기내과 노충균 교수) △ 위암 항암치료(종양혈액내과 김태환 교수) 등의 발표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 위암 수술 후 내 몸의 변화(위장관외과 허훈 교수) △ 위암 수술 후 식사 가이드(영양팀 이지현 팀장) △ 암환자를 위한 정신건강의 중요성(정신건강의학과 조용혁 교수) 등의 주제를 다뤘다.


이날 허훈 위암센터장은 “아주대병원 위암센터는 위암 수술의 90% 이상을 복강경 및 로봇수술 등 최소침습 수술로 수행하는 것을 비롯해, 국내 최고 수준의 내시경 위암 절제술 성공률, 소화기내과, 위장관외과, 종양혈액내과 등 여러 진료과가 함께하는 다학제 진료팀 운영 등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자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상욱 의료원장은 맺음말에서 “위암 심포지움은 환자와 보호자 대상으로 최신의 치료법을 소개하고, 처음 치료 시작부터 치료 후 완치에 이르기까지 유익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마련한 의미있는 행사로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와 주제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