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1.27
조회 : 11
NGO 단체인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코로나19 대응에 힘쓰는 교직원들을 위해 화장품 5,841개를 기부했다. 기부물품은 세럼, 마스크팩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7일 별관 대강당 로비에서 전달됐다. 이날 전달식에서 (사)함께하는 사랑밭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애써주시는 의료진과 교직원분들을 응원하고자 준비하게 됐다”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전달된 후원 물품은 2월 1일 별관 지하1층 대강당 앞에서 전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
2021.01.25
조회 : 146
아주대학교병원이 최근 ‘2020년 코로나19 대응 유공자 도지사 포상’에서 감염병 관리 의료기관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수원시에서 감염병 관리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코로나19 관련 △감시, 예방, 진단, 역학조사 및 환자관리 △연구·조사, 신기술 제안·개발 △확산방지 및 퇴치 △교육, 홍보, 캠페인 등 각 분야에 이바지한 개인, 기관·단체, 시·군 유공자를 선정하여 포상했다. 아주대학교병원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아주대학교병원은 지난해 2월 ‘국민안심병원’으로, 3월 ‘중증응급진료센터’로 지정되어 일반환자와 호흡기환자를 분리해 안전한 진료뿐 아니라 중증응급환자의 진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주대학교병원은 코로나19 중증환자를 수용할 수 있는 음압병실과 모니터링 시스템, 인공호흡기, 체외순환기, 고농도산소치료기, 환자이송용 음압전용 바이오백 등을 갖추고, 경기도 내 집단발생한 코로나19 감염 중증환자를 전원받아 치료하고 있으며, 응급·외래·소아외래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감염병 관리기관으로 공공의료의 역할을 중추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
2021.01.14
조회 : 115
아주대학교병원은 1월 14일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환자안전의 날은 우수한 환자안전 개선 사례를 공유해 환자안전 관리체계를 활성화하고 병원 전 영역에 환자안전문화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시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환자안전 부문 포상식만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2020학년도 환자안전문화 설문조사 결과보고와 환자안전 개선 우수사례 포스터는 온라인으로 게시해 교직원들이 1년간의 환자안전 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한상욱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운 여건에서도 환자안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교직원이 관심을 가져 노력하여 안전한 병원을 만드는 데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2021.01.13
조회 : 69
수원시여성리더회가 코로나19 대응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위해 간식 100인분을 전달했다. 수원시여성리더회 회원들은 모금한 성금으로 간식을 직접 만들어 마련했다고 전했다. 전달식은 1월 13일 외래선별진료소 앞에서 한상욱 병원장, 이민숙 수원시여성리더회장 및 여성리더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서 이민숙 회장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을 위해 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간식을 준비했다”며 “저희가 손수 준비한 간식을 드시고 더 힘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2021.01.13
조회 : 73
신경과 홍지만 교수가 2020년 생명보호 응급의료대상 유공 포상에서 국민의 생명보호 및 응급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홍지만 교수는 신경과 전문의로서 응급신경환자 및 뇌졸중 환자 진료뿐만 아니라 대한뇌졸중학회 병원전단계위원회(위원장)를 운영하고, 경기소방본부 뇌졸중 및 응급신경소생 교육의사로 활동하면서 구급대원 지도·교육 및 소방 구급 정책에 대한 의학적 자문 등으로 국민의 생명보호 및 응급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한 바가 인정돼 이번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최근에는 119 구급대원, 응급센터 및 초기 의료진 등 누구나 적용 가능한 단계별 뇌졸중 선별시스템 ‘CIVIL(Clinical Information, Vitial signs, Initial Labs)’을 개발하여 국제적인 전문의학학술지 플로스원(PLOS ONE)에 게재하여 응급신경소생 분야의 새로운 연구를 도모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