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3 아주대학교병원 | 경기지역암센터 2년 연속 지역암센터 우수사업기관 선정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암센터 우수사업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년도 지역암센터 운영과 국가암관리사업 수행결과 등을 평가하여 전국 지역암센터 12개 중 3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여 예산을 추가 지원하고 있다. 경기지역암센터는 효과적인 국가암관리사업 수행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사업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2011년 지역암센터로 지정된 이후 국가암관리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경기지역 암관리 사업계획 수립 및 지역사회 인프라 기반 암관리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가암검진, 암예방·홍보, 지역주민 교육, 암관리 전문인력 교육사업 등 지역사회의 암관리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주민의 암관련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정보습득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암생존자를 위한 근거 중심의 암생존자통합지지서비스 개발 및 정립 등 암환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미선 경기지역암센터장은 “지역암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주민의 암예방과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예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