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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윤리강령

우리 병원인은 인간생명의 존엄성을 인식하고 박애와 봉사정신으로 우리의 강령을 아래와 같이 다짐한다.

1. 환자의 권리

  • • 환자는 같은 건강문제와 진료요구를 가지고 있다면 동일한 질의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 • 환자는 개인적인 가치관과 신념, 종교적인 요구가 존중될 권리가 있다.
  • • 환자는 진료 전 과정 동안 사생활과 정보를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 • 환자는 법적으로 허용된 자 이외에 본인의 의무 기록 열람을 금지하여 진료상의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 • 환자는 질병에 대한 설명과 진료비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치료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 • 환자는 물리적 폭력과 도난, 분실로부터 보호될 권리가 있다.
  • • 환자는 계획된 치료 및 진료를 거부하거나 중단할 권리가 있다.
  • • 환자는 적절한 통증평가와 통증 관리를 받을 권리가 있다.
  • • 환자는 자신의 진료에 대한 불만, 이견을 표시할 권리가 있으며,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담 및 조정을 신청할 권리가 있다.

2. 환자의 책임

  • • 환자는 자신의 건강관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환자가 지켜야 할 치료계획을 준수한다.
  • • 환자는 치료계획 불응 시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진다.
  • • 환자는 원내 규정을 준수하고, 병원 직원 및 다른 환자를 존중하여야 한다.
  • • 환자는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아니하고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