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전문클리닉

진료과에서 다한증, 비만, 신경통증 등 특정 질병에 대해 맞춤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진이 진단하고
치료를 진행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흉터클리닉

 

흉터는 심리적 스트레스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통증과 불편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수술 후 질병이 완치된 환자라도 수술 후 흉터로 삶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외상이나 수술로 발생할 수 있는 흉터를 완화하는 시술과 수술 기술이 크게 발전하여 환자가 일상 생활로 빠르게 돌아갈 수 있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흉터치료는 상처가 아문 후 4주 내에 시행하는 흉터 예방 치료와 오래된 흉터에 대한 치료로 나눌 수 있으며 치료방법으로는 냉동치료, 스테로이드 주사, 레이저 시술, 필러 시술, 흉터 성형술 등이 있습니다. 흉터 치료는 여러 치료법을 동시에 시행하는 경우(예: 주사 치료와 레이저 치료)가 대부분이므로 피부과와 성형외과의 원활한 소통이 필수적입니다. 아주대학교병원 흉터클리닉은 피부과와 성형외과 흉터 전담 전문의들이 유기적으로 협진하여 흉터 종류와 환자의 피부 특성을 고려한 환자 맞춤 치료법을 결정합니다.


아주대학교병원 흉터클리닉은 진료와 협진, 검사를 당일에 진행하는 원스탑(one-stop) 시스템을 제공하여 환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진료만으로도 흉터 관리와 일상생활 복귀에 필요한 충분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축적된 임상 경험과 통합 진료를 통하여 환자중심의 진료를 이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