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암센터

암종별로 나뉜 센터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시설을 기반으로 세분화된 암 진단과 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센터에서는 다양한 진료과 의료진이 환자 상태를 공유하는 다학제 진료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암을 진단하고 환자 상태에 맞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비뇨기암센터 비뇨기암센터홈페이지 바로가기

 

비뇨기암은 신장암, 방광암, 전립선암, 고환암, 음경암 등 서로 다른 성격의 암을 포함합니다. 비뇨기암은 종종 다양한 치료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암의 유형과 진행 단계에 따라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근거중심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아주대학교병원 비뇨기암센터는 비뇨의학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의 밀접한 협력을 바탕으로 암 진단과 치료의 전 단계에서 종합적 팀 접근법을 사용합니다.

 

비뇨기암센터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국내 최고 수준의 비뇨기암 전문의가 선별검사, 경직장초음파, 생검, 영상의학검사, 방광경검사 등 다양한 검사부터 수술, 방사선치료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환자를 대상으로 활발한 임상연구를 진행하며 비뇨기암 치료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아주대학교병원 비뇨기암센터의 암종별 치료 프로그램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장암: 조기에 발견된 암은 가능한 한 신장을 보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치료를 계획합니다. 로봇수술, 복강경수술 등 최소침습수술은 높은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광암: 내시경수술과 다학제 진료로 암은 제거하되 최대한 방광을 보존하여 삶의 질을 유지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방광절제술을 시행한 환자에게 인공방광을 만드는 데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립선암: 로봇보조 전립선절제술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며, 개복 수술 또는 복강경 수술 시에도 신경보존 전립선절제술을 이용하여 치료 후 합병증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합니다. 수술 후 합병증 위험이 높거나 수술을 원치 않는 경우 첨단 방사선치료를 이용하여 수술에 버금가는 완치율을 기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