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암센터

암종별로 나뉜 센터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시설을 기반으로 세분화된 암 진단과 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센터에서는 다양한 진료과 의료진이 환자 상태를 공유하는 다학제 진료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암을 진단하고 환자 상태에 맞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뇌종양센터 뇌종양센터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주대학교병원은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뇌종양 치료와 환자의 편의를 위해 뇌종양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뇌종양센터는 종양에 대한 수술적 치료와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을 시행하는 신경외과, 약물치료를 하는 종양혈액내과, 방사선 치료를 하는 방사선종양학과, 최신 영상 기법을 이용하여 영상적 진단을 하는 영상의학과와 핵의학과, 조직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분자생물학적 세부 정보를 확인하여 환자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도록 연구하는 병리과 총 6개 진료과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의료진은 한 자리에 모여 환자 상태를 공유하고 환자를 위한 최선의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다학제 협진을 실시하여 중복된 진료나 처방을 막을 뿐만 아니라 환자가 병원에 자주 내원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병원은 종양 중에서도 고난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고 중증 질환으로 분류되는 뇌종양 치료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과 연구 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의료장비인 감마나이프를 갖추고 있어 절개를 하지 않고 종양을 치료하는 무혈 수술이 가능합니다. 위성 위치 추적 장치의 원리를 이용해 수술 중 환자의 MRI 사진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수술할 수 있게 해주는 내비게이션 장비를 사용하며, 이를 이용해 종양의 위치를 정확히 표시하는 방법을 세계 최초로 시행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종양을 더욱 뚜렷하게 보이도록 형광물질로 염색해 제거하기 용이하게 만들어 주는 최신 수술 기법 또한 적용하고 있습니다. 머리뼈의 바닥에 위치한 종양의 경우, 기존의 머리를 여는 개두술이 아닌 코를 통한 내시경 수술을 시행하여 수술 시간과 출혈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상처가 남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병원 뇌종양센터는 축적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를 위한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고 환자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