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전문클리닉

진료과에서 다한증, 비만, 신경통증 등 특정 질병에 대해 맞춤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진이 진단하고
치료를 진행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클리닉

 

하지정맥류(varicose vein)란 표재정맥 안에 있는 판막의 기능 저하로 인해 지속적으로 정맥이 확장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신체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으나 중력의 영향으로 주로 하지 정맥에 발생해 하지정맥류라고 불립니다.

 

원인은 임신, 오랜 시간 서있는 자세, 비만, 노화 등으로 다양하며 다리 부종, 다리 무거움증, 염증, 혈전 혹은 궤양을 동반하는 정체성 피부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정맥 초음파를 통해 정맥 판막 기능 부전으로 인한 역류를 확인하여 진단할 수 있으며 치료 방법에는 크게 보존적 요법, 비수술적 요법, 수술적 요법이 있습니다.

 

압박스타킹 착용과 약물 복용으로 대표되는 보존적 요법은 대개 증상의 개선을 목적으로 시행하며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예방이나 진행의 방지, 수술적?비수술적 치료 후 보조치료로 사용합니다.

 

비수술적 요법으로는 경화제를 사용한 혈관경화요법이 대표적이며 주사기로 혈관 내에 경화제를 주입하여 혈관을 폐색, 소멸시키는 방법입니다.

 

전통적인 수술적 요법으로는 피가 역류하는 부위를 묶는 고위결찰술과 망가진 혈관을 제거하는 정맥류 발거술이 있으며 수술 흉터가 남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확실한 치료 효과와 비교적 저렴한 비용이 장점입니다. 최근에는 혈관 내 레이저 시술이나 고주파 열을 이용한 시술, 냉동요법을 이용한 시술, 생체접착제를 이용한 시술 등 다양한 방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