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전문클리닉

진료과에서 다한증, 비만, 신경통증 등 특정 질병에 대해 맞춤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진이 진단하고
치료를 진행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암유전클리닉

 

유전상담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1970년대부터 임상유전학 전문 의료서비스의 일환으로 유전상담 교육과 수련 및 인증이 보편화 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확립되어 있지 않은 특수 전문의료서비스 입니다.

 

유전상담을 통해 유전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와 가족에게 해당 유전질환이 무엇인지, 질환의 증상과 경과 과정, 어떻게 유전되는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환자와 가족은 유전학 전문가로부터 질환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충분히 듣고 이해할 수 있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주대학교병원 암유전클리닉은 1994년에 개설된 국내 최초 유전상담 클리닉으로 희귀 유전질환 및 유전성 암에 대한 상담 및 진료, 유전자 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전성 암을 시사하는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암유전클리닉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젊은 나이에 생긴 암 (ex. 폐경 전 여성의 유방암)
- 한 사람에서 여러 가지 일차성 암이 발생 (ex. 대장암과 자궁내막암)
- 양측성으로 생긴 암 (ex. 양측성 유방암, 다발성 신장암)
- 가까운 친척들 간에 같은 암이 발생 (ex. 어머니, 딸, 여자형제가 모두 유방암)
- 같은 가족 내 여러 세대를 걸쳐 암이 발생
- 선천성 기형과 동반된 드문 암 (ex. 신장 기형과 동반된 윌름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