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전문클리닉

진료과에서 다한증, 비만, 신경통증 등 특정 질병에 대해 맞춤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진이 진단하고
치료를 진행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족부클리닉

 

본관 1층 정형외과 외래에 위치한 아주대학교병원 족부클리닉에서는 발목이 삐끗하거나 접질리는 급성 족관절 염좌와 접질린 후 통증이 지속되는 염좌 후 합병증 및 무지외반증, 당뇨발, 관절염 등 발과 발목에 발생하는 여러 질환과 외상, 스포츠 손상을 치료하고 관리합니다.

 

힘줄, 인대, 근육에 이상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아주대학교병원 족부클리닉에서는 경험 많은 정형외과 의사가 직접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기 때문에 치료 방법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족부클리닉은 대부분의 경우 비수술적인 치료를 우선시 하며,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도 되도록 최소한의 수술을 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술 시 필요한 마취도 최소한으로 시행(발목마취나 종아리 마취)하여 마취로 인한 합병증을 줄이고 수술 후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또한 외래 수술, 통원 수술, 당일 수술이 활성화 되어있어 수술 후 일상으로 복귀가 빠릅니다.

 

가벼운 관절 손상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만성적인 통증이 남거나 합병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아주대학교병원 족부클리닉은 환자에게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