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전문클리닉

진료과에서 다한증, 비만, 신경통증 등 특정 질병에 대해 맞춤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진이 진단하고
치료를 진행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절염클리닉


 

 

관절염클리닉은 관절염을 보다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 2001년 12월 10일 아주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와 정형외과가 합동으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절염클리닉에서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관절염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관절염은 뼈와 뼈가 만나서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관절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그 원인이 100여 가지가 있으나 흔하게는 퇴행관절염(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통풍 등이 있습니다. 골관절염은 관절연골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나이가 들어 손상되고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며 가장 흔한 관절질환입니다. 반면에 류마티스 관절염과 강직성 척추염은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에 이상이 생겨 관절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에 의해 생기는 관절염입니다. 통풍은 노폐물의 일종인 요산이 혈중에 많아져 관절에 침착되어 생기는 급작스런 심한 관절염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관절에 염증이 생기지만, 결국 증상은 하나로 귀결돼 관절이 붓고 통증이 생깁니다. 관절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므로 전문의의 진료와 정확한 진단, 치료가 중요합니다.

 

아주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는 많은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통풍 등의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약 2상, 3상, 4상 글로벌 다기관 임상 연구를 진행하여 국내 관절염 신약 개발과 치료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정형외과에서는 골관절염, 무혈성 괴사 등의 환자를 꾸준히 치료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수술적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교육 측면에서도 골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통풍 등 질환 관련 만화를 직접 제작하여 환자 교육에 사용하고 있으며, 수 년 전부터 매년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관절염 모임과 골관절염 모임을 진행하여 유익한 질병정보와 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절염클리닉은 앞으로도 보다 체계적인 관절염 교육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진료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치료제 개발과 병인 기전 연구를 위한 노력으로 명실상부한 경기도 최고의 관절염클리닉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