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전문센터

진단부터 치료까지 다양한 진료과 의료진들의 협진을 통해 최상의 맞춤 치료를 받으실 수 있으며
내원부터 입원까지 모든 절차를 도와주는 전담 코디네이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킨슨센터 파킨슨센터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주대학교의료원 뇌질환 연구센터(Brain Disease Research Center, BDRC)는 1998년 뇌질환 분야로서는 국내 최초로 보건복지부 우수연구기관(SRC)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뇌졸중, 간질 등 각 질환 연구를 수행하며 퇴행성 뇌질환 분야에서 국제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러한 여건을 바탕으로 아주대학교병원은 2016년 경기도 최초로 파킨슨센터를 신설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파킨슨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기존에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시행해 오던 이상운동질환의 약물 치료와 보톡스 치료, 뇌심부자극수술 등의 치료를 보다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외래와 입원 진료를 과에 상관없이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는 환자 중심의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파킨슨병을 포함한 이상운동질환의 초기 진단과 약물 및 보톡스 치료는 신경과 윤정한 교수가 담당하고,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 신경외과 안영환 교수(파킨슨센터장)가 중심이 되어 진료합니다.

 

파킨슨센터는 개소 전부터 매년 한차례 이상의 파킨슨병 건강 강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약물 치료 중이거나 수술적 치료를 받았거나, 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환자와 환자 가족들에게 파킨슨병과 그 치료 경과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파킨슨병에 대한 이해 증진은 삶의 질을 높힐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간 수명이 꾸준히 늘어나고 인구가 고령화 되면서 퇴행성 뇌질환에 대한 관리는 국가적으로 중요한 이슈입니다. 특히 퇴행성 뇌질환은 단기간 진료로 완치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경기남부 거점 병원인 아주대학교병원은 파킨슨병을 비롯한 이상운동질환의 약물 치료와 수술 치료, 수술 후 관리까지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해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