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전문클리닉

진료과에서 다한증, 비만, 신경통증 등 특정 질병에 대해 맞춤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진이 진단하고
치료를 진행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안클리닉

 

 

의안은 눈 외상이나 종양, 안질환 후유증으로 눈을 어쩔 수 없이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 수술 후 착용합니다. 시력을 잃은 눈이 변색되거나 위축되어 미용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에는 수술 없이도 착용할 수 있는 보장구입니다. 비록 시력 회복은 어렵지만 눈의 모양을 회복하여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와줍니다.

 

개개인의 결막주머니 형태와 반대편 눈의 모습은 사람마다 다르므로 동공의 크기와 색, 흰 눈동자의 혈관까지 고려하여 정교한 과정을 통해 개인에 맞는 세밀한 의안을 제작하고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의안을 착용한 후에도 경과에 따라 염증, 결막낭 위축, 눈꺼풀 처짐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안의 수정이나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의안의 변색, 균열 등에 의해 의안 교체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의안 착용으로 생길 수 있는 문제점들은 다양하며 까다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의안을 착용해 최대의 미용적 교정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확한 의학적 판단과 수술, 맞춤형 의안 제작 및 착용, 착용 후의 지속적 관리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도록 의사와 의안사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합니다.

 

아주대학교병원 의안클리닉은 성형안과를 전공한 안과 전문의가 의안사와 팀을 이루어 직접적으로 협력합니다. 진료를 통해 개개인의 의학적·미용적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의안 맞춤과 수정을 의안클리닉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착용 이후 지속적으로 의안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합니다. 또한 다양한 견본 의안과 홍채 렌즈 등을 보유하여 이를 직접 체험 착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의안 착용이 처음인 분들에게 쉽고 편하게 의안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