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과/의료진

내장 기관에 생긴 병을 치료하는 내과와 외과적인 수술을 주로 하는 외과를 중심으로 각각의 질병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진료과를 통해 최상의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상의학과 영상의학과홈페이지 바로가기

 

영상의학과는 병원 내 모든 임상과의 검사와 치료를 지원하는 중요한 진료지원부서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X-ray라고 일컬어지는 방사선 단순촬영에서부터 최첨단의 혈관조영 및 중재적 시술에 이르기까지 다른 진료과에서 의뢰된 환자들의 질환을 진단하고, 해당 진료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해 빠른 진단 및 치료가 이뤄지도록 합니다. 

 

연면적 1천2백여평, 국내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는 아주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는 신속한 의료영상 정보 전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일반촬영기(CR,DR), 고해상 전산화 단층촬영기(CT)와 다중 단층촬영기(MDCT), 자기공명영상 촬영기(MRI), 혈관조영 및 중재적 시술 촬영기, 디지털 투시촬영기, 초음파 칼라 도플러촬영기 등 첨단 영상장비를 갖추어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검사와 판독이 시행될 수 있도록 그 기능과 역할을 혁신적이고도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의학과에는 신경 및 신경중재, 소아, 흉부, 복부, 비뇨생식기, 혈관 및 비혈관 중재, 근골격계, 유방, 심장 등 여러 세부 전공분야로 나뉘어 각 분야에서 최고 실력을 가진 교수진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